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 진 ‘Don’t Say You Love Me’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by mihdream 2025. 8. 13.
반응형

“BTS 진의 ‘Don’t Say You Love Me’가 스포티파이에서 3억→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솔로음원신기록을 세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기록과 향후 전망을 살펴봅니다.” 

       

진의 솔로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는 발매 약 76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2025년 발표된 아시아 아티스트 곡 중 최단 기간 기록을 세웠고 이어 8월 5일 기준, 전체 스트리밍 수가 4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해당 곡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1위에도 올라,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 곡 중 최초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하지요~~

 

감정이 실린 팝 발라드로서 사랑의 끝자락에서 갈등과 이별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곡으로, 진의 깊은 감성과 조화된 멜로디가 전 세계 리스너의 공감을 얻었고, 매체 노출과 팬덤 동원력이라 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발표된 뮤직비디오, 세계적인 레거시(‘The Tonight Show’) 출연, 솔로 월드투어(#RunSeokjin_EP.Tour) 등의 활동이 스트리밍 성장을 견인했다고 할 수 있지요.

 

또한, 글로벌 팬 플랫폼 지지에 힘입어 뮤빗 팬투표에서 4주 연속 1위를 달성해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며, 팬덤의 충성도도 입증했습니다.

 

 향후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지 점쳐 본다면

  1. 5억 스트리밍 돌파 가능성 충분
    현재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 중이므로, 1~2개월 내 5억 돌파도 현실적인 기대입니다.
  2.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지속 가능성 강화
    스트리밍 성과와 팬셀링 모두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지며, 향후 신곡 발표 시에도 높은 기반이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음원 플랫폼 글로벌 차트 재진입 기대
    감정 중심의 음악 스타일과 음악적 완성도가 높아, 향후 리믹스 또는 재성장 모멘텀 확보도 가능합니다.

 K- Pop의 위력에 또 한 번 놀라고 기대만땅입니다!!!

반응형